<OOO>

2020년 15회 정보보안 산업기사 필기 후기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2020년 15회 정보보안 산업기사 필기 후기

<OOO> 2020. 6. 13. 02:05
728x90

솔직히 이번에 붙을줄은 몰랐다.

남들은 2~3달 전부터 준비를 하던데, 나는 그냥 아무 대책없이 한달정도만 한 것 같다.

인터넷에 있는 공부방법을 찾아보고,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변화시키는데 조금 힘들었긴 했다.

점수가 중요한게 아닌, 통과를 했다는게 중요하므로...

 

물론 많은 사람들이 전부 다 다르므로 나의 방식으로 잘 안될수도 있다는 말을 먼저 하고싶다.

내가 했던 공부 방법으로는,

 

1.연도별로 나온 문제들을 한번씩 풀기.

2. 틀리면 오답노트를 작성하고, 왜 틀린지 해설까지 같이 적기.

3. 문제은행 사이트에 해설이 없을 경우 직접 왜 아닌지 찾으면서 적음.

 

이정도 한 것 같다.

한달 정도 준비를 했는데, 다른 사람들은 알기사를 사서 1200제를 풀었다.

난 하필 다른 책을 사서 1200제도 못풀고 시험 준비를 했다.

 

시험 칠 때 유용한 점!

문제를 깊게 읽고 보기를 볼 때,

정확히 답이 이건 아닌것 같다 라고 생각하는 보기는 X표시하기.

정말 이 방법이 많이 도움이 된 것 같다.

 

난 문제를 깊이 보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그냥 슥슥 풀었는데, 그게 나쁜 습관중 하나였다.

근데 저 방법을 쓰고 나서는 문제를 잘 읽으면 보이는 문제들은 정답률이 상승하였다.

 

만일, 정보보안 산업기사를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면,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것을 추천한다.

Comments